안녕하세요? 허니입니다. 혼자 여행을 계획하셨나요? 그렇다면 혼행(혼자여행)을 위한 안전 팁 몇가지를 공해 해 드리겠습니다.

 

혼자 여행하는 사람을 위한 8가지 안전 팁

 

혼자 여행하는 것은 두려우면서도 매우 매력적인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원하는 만큼 쇼핑을 해도 되고, 멋진 레스토랑에서 원하는 만큼 시간을 보내도 됩니다. 누군가와 함께 여행한다는 부담감에서 벗어나, 당신만의 방식대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것에서 저는 항상 매력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자유에는 그만큼의 책임이 따르기 마련이기 때문에 혼자서도 안전하게 여행하기 위한 팁을 참고해서 꼭 지키시길 권장합니다.

 

 

1. 혼자 여행한다면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세요.

혼자 여행한다면 여행자 보험에는 꼭 가입해야 합니다. 가격은 비싸지 않지만 다치거나 생각치 못한 사고에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2. 아무리 짜릿하더라도 위험한 일은 하면 안 된다.

홀로 알프스 산을 올라 일출을 보는 것은 환상적인 일처럼 느낄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상을 당할지도 모르기 때문에, 절대 혼자서 올라서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당신 옆에 파트너나 친구가 함께하기 전까지 극한의 스포츠 체험은 미뤄두길 바랍니다.

 

2. 인터넷에 연결돼 있어야 한다.

인터넷 카페에 들른다면 다른 여행자와 친해질 수 있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이메일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언제나 최소한 한 사람에게는 당신이 묵고 있는 호텔의 위치와 다음 여정지를 말해 놓아야 합니다. 당신이 여행하는 곳을 찍은 멋진 사진을 인터넷에 게시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3. 헤드폰은 위험하다.

여행과 음악은 뗄 수 없습니다. 그러나 헤드폰을 끼고 낯선 도시를 걷는 것은 위험한 일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여행가서는 여행지에서 재미난 것을 찾아보세요. 헤드폰을 끼고 음악을 듣는 것은 호텔 방에서 하시면 됩니다.

 

4. 혼자 여행한다고 떠벌리면 안 된다.

혼자 여행한다는 것은 위험하면서도 꽤나 섹시한 일입니다. 당신이 만약 그 사실을 떠벌리고 싶다면 이메일이나 페이스북 포스트에서 하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바에서 만난 낯선 사람에게는 그런 말을 하면 위험해 질수도 있습니다. 바 외에도 모르는 낯선 사람에게 혼자 여행하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위험한 일입니다.

 

5. 술을 조심해라.

일부 여행자들은 오로지 개봉되지 않은 맥주만을 주문합니다. 위험물질에 오염돼었거나 마약 같은 것들이 섞일 가능성이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이 한잔하고 싶다면, 밀봉된 맥주를 주문하세요. 아니면 바텐더가 술을 만드는 모습을 주의 깊게 지켜보길 권장합니다.

 

6. 여행지에 맞게 옷을 입고 행동하라.

당신이 여행하고 있는 지역에 잘 녹아드는 게 좋습니다. 여행하고 있는 도시와 어울리지 않게 옷을 입고 행동한다면 낯선 여행자처럼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여행지에 가기 전에 그 지역의 규범에 대해 검색해보길 권장합니다. 예를 들어 패션에 민감한 이탈리아에서는 샌들을 신고서 레스토랑이나 교회에 입장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여행하고자 하는 곳의 관습을 조사하고, 차이를 인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자유로운 일정을 계획하고 있다면, 스카프를 좀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여행지에서의 스카프는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장거리 버스여행에서는 눈가리개로도 쓸 수 있습니다.

 

7. 여러 사람을 만나는 것을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혼자서 식사하는 것은 두려워할 일이 아닙니다. 여행지의 작은 식당은 지역민들을 만나고, 식당 주인으로부터 가야 할 곳과 가지 말아야 할 곳에 대한 팁을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기도 합니다.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