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와 이더리움 간의 상호 작용: 가상 소유권 재정의

 

상호 연결된 다양한 디지털 경험을 포괄하는 가상 영역인 메타버스는 최근 몇 년간 관심과 탐구의 대상이었습니다. 메타버스 진화의 중심에는 디지털 영역에서 소유권과 가치를 인식하는 방식을 변화시킨 고유한 디지털 자산인 NFT(Non-Fungible Tokens)의 부상이 있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NFT와 NFT 혁명의 중추로 부상한 블록체인 플랫폼인 이더리움 사이의 역동적인 관계를 탐구합니다.

 

1) NFT(Non-Fungible Tokens) 이해

NFT는 특정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 또는 진위 증명을 나타내는 블록체인 기반 토큰입니다. 대체 가능하고 상호 교환 가능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와 달리 NFT는 고유하고 분할할 수 없으므로 디지털 아트, 수집품, 가상 부동산 등의 소유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이더리움: NFT의 발상지

탈중앙화 블록체인 플랫폼인 이더리움은 NFT의 등장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미리 정의된 규칙이 있는 자체 실행 계약인 스마트 계약의 개념을 도입했습니다. 스마트 계약은 NFT의 생성 및 실행을 가능하게 하여 이더리움을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 구축 및 NFT 발행을 위한 플랫폼으로 만들었습니다.

 

 

3) ERC-721 및 ERC-1155: 이더리움의 NFT 표준

ERC-721 및 ERC-1155라는 두 가지 중요한 표준이 Ethereum의 NFT 환경을 형성했습니다. 2017년에 도입된 ERC-721은 고유하고 교환 불가능한 토큰을 생성하기 위한 표준을 정의합니다. 이는 아티스트가 자신의 창작물을 NFT로 토큰화하고 구매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디지털 아트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여 중개자의 필요성을 없앴습니다.

2018년에 ERC-1155가 도입되어 NFT가 생성되고 관리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이 표준은 단일 스마트 계약 내에서 대체 가능한 토큰과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모두 생성할 수 있도록 하여 개발자에게 유연성을 제공하고 여러 계약 배포와 관련된 가스 요금을 줄입니다.

 

4) 이더리움 생태계와 NFT 채택

이더리움 생태계는 NFT 채택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OpenSea, Rarible 및 SuperRare와 같은 몇 가지 유명한 NFT 마켓플레이스가 Ethereum 네트워크에 등장하여 예술가, 수집가 및 애호가가 NFT 구매, 판매 및 거래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더리움의 분산된 특성은 투명하고 불변의 소유권 기록을 제공함으로써 제작자와 수집가에게 권한을 부여했습니다. NFT의 출현으로 아티스트는 이제 2차 판매에 대한 로열티를 받을 수 있으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작품의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과제 및 확장성 문제

NFT의 인기가 급증하면서 이더리움은 확장성과 높은 거래 수수료 측면에서 상당한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NFT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정체되어 거래 시간이 느려지고 가스 요금이 상승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이더리움과의 호환성을 유지하면서 정체를 완화하고 확장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Polygon 및 Arbitrum과 같은 Layer 2 솔루션을 탐색하게 되었습니다.

 

5) NFT와 이더리움의 미래

다가오는 이더리움 2.0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이더리움의 지속적인 발전은 NFT와 관련된 확장성 문제를 해결할 것을 약속합니다. 이 업그레이드는 새로운 합의 메커니즘인 PoS(Proof-of-Stake)를 도입하여 에너지 소비를 크게 줄이고 더 큰 확장성을 허용합니다. 또한, 교차 체인 브리지를 통한 다른 블록체인과의 이더리움의 상호 운용성은 NFT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NFT는 여러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원활하게 생성, 거래 및 전송될 수 있으므로 메타버스 내에서 그 범위와 잠재적 사용 사례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2.0의 주요 기능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작업 증명(PoW) 합의 알고리즘에서 지분 증명(PoS) 합의 알고리즘으로 전환
  • 샤딩을 통해 확장성 개선
  • 롤업과 같은 레이어 2 솔루션을 통해 확장성 개선
  • 이더리움의 에너지 소비량 감소
  • 이더리움의 보안 개선

 

 

NFT와 이더리움 간의 결합은 우리가 디지털 자산을 인식하고 거래하는 방식을 변화시켰습니다. ERC-721 및 ERC-1155를 통한 NFT의 표준화와 결합된 이더리움의 스마트 계약 기능은 메타버스에서 전례 없는 혁신의 길을 열었습니다. 확장성 및 거래 수수료와 관련된 문제가 지속되지만 Ethereum의 지속적인 개발 및 레이어 2 솔루션과의 통합은 NFT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메타버스가 계속 진화함에 따라 NFT와 이더리움의 관계는 크리에이터, 수집가 및 애호가가 디지털 영역에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수 있도록 하는 필수 촉매제로 남을 것입니다.

 

 

Non-fungible token - Wikipedia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Unique and non-interchangeable data Illustration of a non-fungible token generated by a smart contract (a program designed to automatically execute contract terms) A non-fungible token (NFT) is a unique digital identif

en.wikipedia.org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