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허니 입니다.

모든 직딩 여러분들을 위해 제가 직장 생활을 하면서 느끼는 것을 공유하고자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제 포스팅에 공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기 앞서 정보수집, 관리 및 적용을 위한 3가지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매일 매일 정보를 수집하세요. 스크랩 정리는 이슈별, 유통별, 관심분야별로 정리하는 것이 좋고 그 종류는 정책, 도표, 경제, 경쟁기업, 트랜드 등 매우 다양합니다

둘째, 수집된 정보를 제대로 관리하셔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필요 없어지는 정보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과감하게 버려야 하며 매월 1회 정도 자신이 모아놓았던 정보를 살펴보고 버릴 것은 버려야 합니다. 좋은 정보이기는 하나 자신에게 필요 없는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쓰지 않고는 무용지물!!! 해서 필요한 사람에게 전달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지요. 한번 사용한 정보는 다시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조금 아깝더라도 과감히 버릴줄도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정보 중에는 지속적으로 쓸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나만의 장소에 파일로 보관하면 언제든지 빠르게 찾아볼 수 있겠죠?

셋째, 문서 작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해야 합니다. 나만의 아이디어를 첨가하여 정보를 업그레이드 시켜야 합니다.


그럼 위 3가지 방법을 토대로 관리된 정보들을 가지고 아이디어로 발전시키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저는  SCAMPER 기법이라는 아이디어 발상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SCAMPER 기법이란?

 - S(Substitute-대체)

 - C(Combine-조합)

 - A(Adapt-적용)

 - M(Modify or Magnify-수정 또는 확대)

 - P(Put to other uses-다른 용도로)

 - E(Eliminate or minify-제거 또는 축소)

 - R(Reverse or Rearrange-뒤집기 또는 재배열)

 

위 방법을 잘 적용하여 수집된 정보를 아이디어로 발전시키면 업무에 도움이 되겠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