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허니입니다. 여행을 하다보면 누구나 머물고 있던 도시에서 알차게 시간을 보내고 싶을 겁니다. 그럴 때 저를 포함해서 많은 분들이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래서 제가 독자분들께 현재 여행하고 있는 도시에 하루 여행 코스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더 좋은 의견이 있으신분들은 댓글 달아 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여행 코스


 폰덜파크 지역 하루 일정

 워털루 광장 지역 하루 일정

 담 광장 지역 하루 일정

 예술인을 위한 암스테르담 하루 일정

 번외: 아이들과 함께 하루 일정




폰덜파크 지역 하루 일정

 

  알버트 쿠입 마켓 →  반 고흐 미술관 →  레이크스뮈세윔 →  폰델 공원

 예상 여행 런타임: 7시간

 

 1. 알버트 쿠입 마켓(Albert Cuyp Market)

 - 소요시간: 1시간

 

 이동 시간: 걸어서 14분

 

 2. 반 고흐 미술관(Van Gogh Museum)

 - 소요시간: 2시간

 - 실제로 빈센트 반 고흐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고 가장 많이 기억되는 화가 중의 한 명이다. 1853년 네덜란드 작은 마을에서 태어난 반 고흐는 목사였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성직자의 길을 걷고자 하였다. 그러나 광신도적인 기질과 강한 성격 탓에 성직자의 길을 걷는 것에 실패한 뒤 그림을 그리는 것만이 자신을 구원하는 길이라 믿고 화가가 되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1890년 사망하기 전까지 수많은 작품들을 세상에 내놓았고 그중 많은 작품들이 그의 조국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에서 그를 기억하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만나고 있다.

 

 이동 시간: 걸어서 2분

 

 3. 레이크스뮈세윔(Rijksmuseum)

 - 소요시간: 2시간

 - 1808년 당시의 왕, 나폴레옹의 동생 루이 보나파르트가 세운 왕립미술관으로 발족했으며 첫 소장품은 1800년에 세운 박물관 '나티오날레 쿤스트 할레레이'에서 프랑스로 보내지 않았던 그림들이었다. 그리고 보나파르트 일가가 쫓겨난 후 이 소장품들은 트리펜호이스에 보관되었다가 1815년에 암스테르담 레이크스뮈세윔에서 일반에게 공개되었다. 1885년에 개관된 새 건물은 P. J. H. 코이퍼르스가 고딕 복고풍 양식으로 설계한 것이다.

 

 이동 시간: 걸어서 14분

 

 4. 폰델 공원(Vondelpark)

 - 소요시간: 1시간

  




워털루 광장 지역 하루 일정

 

  렘브란트 하우스 박물관 →  워터루 광장 벼룩시장 →  암스테르담 식물원 →  허미티지 암스테르담 →  빌렛-홀트하우젠 박물관

 예상 여행 런타임: 6시간

 

 1. 렘브란트 하우스 박물관(Rembrandt House Museum)

 - 소요시간: 1시간

 - 네덜란드 예술가 렘브란트 판 레인(1606~1669)이 암스테르담의 세련된 브레이스트라트 지역에 있는 이 크고 웅장한 연립 주택을 구입하겠다는 서명을 했을 때, 그의 인생은 최상의 자리에 이른 것처럼 보였다. 1639년이었던 당시, 그의 작품은 도시 전역에서 명성이 자자했다. 그는 상당한 돈을 벌었지만, 그렇더라도 1만 3천 길더라는 돈은 당시로써는 엄청난 금액이어서 그는 이를 분할 납부하기로 계약했다.

 

 이동 시간: 걸어서 1분

 

 2. 워터루 광장 벼룩시장(Waterlooplein Market)

 - 소요시간: 45분

 - 전자제품, 생활잡화, 골동품 등을 거래하는 중고 물품 시장이다. 유니크한 유럽의 옛 물건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구경을 하는 행인들과 흥정을 하는 상인들이 북적거려 시장 분위기가 활기차다.

 

 이동 시간: 걸어서 7분

 

 3. 암스테르담 식물원(Hortus Botanicus Amsterdam)

 - 소요시간: 1시간 30분

 

 이동 시간: 걸어서 6분

 

 4. 허미티지 암스테르담(Hermitage Amsterdam)

 - 소요시간: 1시간 30분

 

 이동 시간: 걸어서 4분

 

 5. 빌렛-홀트하우젠 박물관(Museum Willet-Holthuysen)

 - 소요시간: 1시간

 




담 광장 지역 하루 일정

 

  암스테르담 구교회 →  암스테르담 왕궁 →  암스테르담 신교회 →  암스테르담 박물관 →  안네 프랑크의 집

 예상 여행 런타임: 6시간

 

 1. 암스테르담 구교회(The Oude Church)

 - 소요시간: 30분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성 니콜라스를 모시기 위해 13세기에 지어진 암스테르담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이다. 처음엔 카톨릭 성당이었다고 한다. 암스테르담의 교회 중 가장 오래된 교회로 13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앙역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로, 유명한 암스테르담 홍등가와 인접해 있다. 1366년에 무역상들과 선원들의 수호자인 미라의 성 니콜라스(St. Nicholas of Myra)를 기념하기 위해 건축을 시작하였고 1566년 종각과 첨탑을 완성함으로 마무리되었다. 네덜란드의 많은 교회가 그렇듯 처음에는 가톨릭 성당이었지만 훗날 개신교회당으로 바뀌었다.

 

 이동 시간: 걸어서 6분

 

 2. 암스테르담 왕궁(Royal Palace Amsterdam)

 - 소요시간: 1시간 30분

 - 암스테르담 시내 중심부에 있는 담 광장에 위치한다. 1648년 네덜란드 연방 공화국의 독립이 승인된 해에 야콥 반 캄펀(Jacob van Campen)이 건축하였다. 고전미와 위용을 느낄 수 있는 이 건물은 네덜란드의 황금시대의 상징이다. 본래 암스테르담 시청사로 쓸 목적으로 착공되었으며, 약 200년 동안 네덜란드의 정치적 구심점 역할을 담당해 왔다. 1808년 프랑스 점령 당시 루이스 나폴레옹 왕이 왕실로 용도를 바꾸었다. 왕궁에서 볼 수 있는 호화로운 실내 장식 상당수가 나폴레옹 점령 당시에 들여온 것이다. 지금은 네덜란드의 군주인 베아트릭스 여왕과 그의 가족 등 귀빈을 모시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이동 시간: 걸어서 1분

 

 3. 암스테르담 신교회(The new church)

 - 소요시간: 30분

 - 담 광장(Dam Square)의 왕궁과 바로 근접해 있는 암스테르담을 대표하는 교회로써, 성 카트리나(St. Catherine)과 성 마리(St. Mary)에게 봉헌되어 '성 카트리나 교회'라는 이름으로 불리우기도 한다. 프랑스 고딕 성당들의 영향을 받아 1400년대 초에 지어진 교회 건물은 1421년과 1452년 두 번 있었던 암스테르담 대화재를 별다른 피해 없이 무사히 넘겼으나, 그로부터 약 2세기 후 하수도 공사를 하던 인부들의 실수로 일어난 불이 번져 결국 건물 전체가 타버리는 재난이 일어났다. 훗날 복구된 건물은 비록 원래의 모습은 아니지만, 몇 번의 리모델링을 통해 더 아름다운 현재 모습을 갖추게 되었고, 지금은 왕족의 대소사를 비롯한 국가의 중요한 행사들을 담당하는 교회로 자리 잡았다.

 

 이동 시간: 걸어서 5분

 

 4. 암스테르담 박물관(Amsterdam Museum)

 - 소요시간: 1시간 30분

 

 이동 시간: 걸어서 13분

 

 5. 안네 프랑크의 집(Anne Frank House)

 - 소요시간: 1시간 30분

 




예술인을 위한 암스테르담 하루 일정

 

 1. 암스테르담 시립미술관(Stedelijk Museum Amsterdam)

 - 소요시간: 2시간

 - 요약 19~20세기의 유명한 회화와 조각 작품들이 소장되어 있는 암스테르담의 시립미술관으로 빈센트 반 고흐와 데 스테일 운동에 참가한 화가들, 1950년 이후의 유럽과 미국 화가들의 유명한 작품들을 소장하고 있다. 소묘와 판화, 응용미술, 사진, 영화작품들도 소장하고 있다. 도서관에는 1만 5,000권 이상의 서적과 7만 권이 넘는 카탈로그가 보관되어 있다.

 



 

번외: 아이들과 함께 하루 일정

 

  열대 박물관 →  마담 투소 →  안네 프랑크의 집

 예상 여행 런타임: 6시간

 

 1. 열대 박물관(Tropen museum)

 - 소요시간: 2시간

 

 이동 시간: 자동차로 11분

 

 2. 마담 투소(Madame Tussauds)

 - 소요시간: 2시간

 - 마담 투소는 런던 본점을 포함한 여러 나라 대도시에 있는 밀랍 인형 박물관이다. 마담 투소 박물관은 밀랍 조각가 마리 투소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예전에는 "Madame Tussaud's"라고 주로 불렸지만, 요즘에는 별로 쓰지 않는다. 마담 투소 박물관은 역사적인 왕실 인물, 유명한 영화 배우, 가수, 스포츠 스타, 악명높은 살인자의 밀랍 인형을 전시하는 런던의 주요 관광 명소이다.

 

 이동 시간: 걸어서 10분

 

 3. 안네 프랑크의 집(Anne Frank House)

 - 소요시간: 1시간 30분

 - 안네 프랑크의 집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있는 박물관으로,1942년부터 1944년까지 유대인이었던 안네 프랑크가 숨어 살았던 집이다. 안네가 있었던 다락방 및 안네의 일기, 사진 등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안네 프랑크 재단이 관리 운영을 실시하고 있다. 나치 정권의 학살에 관한 잔혹한 자료와 사진 등을 전시하고 있는 자료관도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