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
국내도서
저자 : 아기곰
출판 : 아라크네 2017.05.08
상세보기


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

아기곰 지음

아라크네 / 20175/ 310/ 16,000

 

 - 저자 아기곰은 누가인가? 

대학에서 건축을 전공했다는 것 이외에는, 국내외 IT 기업에서 이십여 년간 임직원으로 근무하는 등 그의 경력에서 부동산 분야와의 접점을 찾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경제 전반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부동산 투자에 대한 독창적인 이론으로 많은 부동산 투자가에게 영감을 주어 왔으며, 부동산 투자 이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고 알려져 있다. 국내 최대 실명 부동산 커뮤니티인아기곰 동호회(http://club.joinsland.com/아기곰)’ 운영자이자 부동산 칼럼니스트로 많은 강연과 기고를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How to Make Big Money, How to Be Rich, 100년 후에도 변하지 않는 부자 되는 지혜, 아기곰의 10년 동안 써먹을 부동산 비타민, 재테크 트렌드 2017(공저) 등이 있다.

 

 - 차례는?

1장 재테크 성공을 위한 12가지 법칙

2장 탄탄한 재테크를 위한 상식

3장 부동산 투자를 위한 지침

 

 - 줄거리 요약 부탁합니다.

우리는 왜 돈을 벌고, 불리고 해야 하는 것일까? 그것은 돈이 우리의 행복과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물론 인생에서 돈이 가장 중요하다는 뜻은 아니다. 돈만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진정한 행복을 느끼는 것도 아니다. 그러나 문제는 행복해야 될 사람들이 돈 때문에 불행해지는 경우가 적지 않으므로, 그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돈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 = 행복이라는 등식에 빠져서는 안 되겠지만, “돈은 더러운 것이므로 선비가 만져서는 안 될 것이라는 조선시대형 현실 외면 논리에 빠지는 것도 문제가 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우리는 돈의 노예가 되어서는 절대 안 되며, 돈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 돈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 돈의 주인이 되는 것, 이것이 바로 재테크의 목적이다. 그리고 이 책은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재테크 불변의 법칙을 담고 있다이 책은 14년 전닥터아파트서버를 마비시키며 혜성 같이 등장한 재테크 전문가아기곰의 역작이다. 그의 글을 읽은 이들 중 많은 사람들이 이후 재테크와 부동산 전문가로 활동하며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고 고백한다. 당시 그의 글은 How to Make Big Money라는 제목을 달고 시중에 나와 베스트셀러를 기록했다. 그는 그 당시부터 지금까지도 국내 최대의 부동산 커뮤니티인아기곰 동호회를 이끌면서 수많은 강의와 기고를 하고 있다. 이 책은 How to Make Big Money의 전면 개정판으로 절반 이상을 새로운 내용으로 채워 넣었다. 그럼에도 개정판의 형식을 취한 것은 14년 전 이 책을 처음 썼을 때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가 변함이 없기 때문이다. ‘경제적 자유바로 그것이다이 책은 여기저기서 들은 이야기, 읽은 이야기를 그냥 모아 놓은 것이 아니다. 필자가 짧지 않은 인생을 살아오면서 고민하고, 연구하고, 실천해 보고 좋은 결과가 난 것을 요약한 인생의 일기장으로 보아도 좋다. 그리고 그 일기장은 독자들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나침반 역할을 해줄 것이다 1장에서는재테크 성공을 위한 12가지 법칙을 제시한다. 어떻게 종잣돈을 마련하고, 투자를 시작하고,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는 노정을 풀이해 놓은 것. 재테크의 필요성과 성공을 위해 마음에 담아 둘 만한 이야기들이다. 2장은탄탄한 재테크를 위한 상식이다. 재테크의 기본 원리, 스스로의 위치를 평가하는 방법 등 재테크 성공을 위한 기초를 다져 준다. 3장은부동산 투자를 위한 지침이다. 부동산 가격의 상승 이유, 언제 부동산 투자를 시작해야 하는지, 부동산 하락론자들의 허와 실, 부동산 투자 전략 및 타이밍 등을 명쾌하게 짚어 준다그는 경제적 자유를 갈망하는 사람들을 위한 재테크 불변의 법칙을 제시한다.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사회 초년생, 신혼의 꿈을 펼쳐 갈 젊은 부부, 그리고 지금보다 윤택한 삶을 지향하려는 사람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물론, 책 한 권 읽는다고 뚝딱 부자가 될 수는 없다. 자기계발서든 재테크 책이든 책은 사실 요리의 레시피에 불과하다. 요리를 하는 것은 독자 자신이다.

 

 - Huni's Opinion

안녕하세요? 허니입니다. 흔히 사람에게는 일생에 세 번의 기회가 찾아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경제가 발달한 요즘에는 세 번이 아니라 수많은 기회가 찾아온다고 하니 일생보다는 경제의 기회가 낫습니다. 그런데 그 기회라는 것은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자기 앞으로 다가 와서~’ 하고 스쳐 지나간다고 합니다. 해서 준비된 사람만이 그것을 잡을 수 있습니다. 테니스나 탁구를 할 때 준비하지 않고 있다가 공이 날아온 것을 보고서야 치려고 하면 이미 때는 늦었다는 것은 보지 않아도 알 수 있습니다. 공이 상대의 손에서 떠나는 순간 방향을 판단해서 미리 준비해야만 상대의 공을 잘 받아칠 수가 있는 거지요. 기회는 준비된 사람에게만 돌아갑니다. 그리고 그 준비된 사람에게 주어진 기회가 그 사람을 더욱 성장하게 만들어서 더 좋은 기회를 가져다주는 것입니다. 준비된 자와 준비되지 못한 자의 차이는 처음엔 거의 느끼지 못해도 나중에는 엄청나게 커지게 되는것입니다. 재테크에서도 승리는 언제나 준비된 사람의 몫입니다. 아무 준비 없이 있다가 공이 튀는 대로 이리저리 쫓아다니면 언제나 상투만 잡게 됩니다. 주식 시장이 저평가되어 좋은 주식이 헐값이어도 사지 않다가 주식 시장에 불이 붙어 너도나도 달려들 때에는 정작 사지 못해 안달인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가장 수익률이 좋은 사람은 계속 시장을 주목하고 있다가 오를 조짐이 보이면 그 직전에 사는 사람들입니다. 부동산 시장도 마찬가지로 부동산이 저평가되었을 때는 눈길 한번 주지 않다가 언론에서 기사화될 때 관심을 가지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그때는 이미 가격이 많이 오른 후가 되지요. 주식이나 부동산이나 문제는 그 상승 시점을 정확히 맞추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정보를 모으고 분석을 하다 보면 의외로 좋은 기회가 찾아오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시점을 맞추는 데 너무 강박관념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상위 10% 안에만 든다고 하더라도 돈을 벌 기회는 많습니다. 주식이건 부동산이건 한번 타지 못한 흐름은 쫓아가려고 애쓰지 마세요. 더 좋은 기회는 많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다만 그 기회는 준비된 사람만이 잡을 수 있는 것이지요. 이 책에서는 어떻게 재테크를 준비할지에 대한 내용들이 많습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으며, 평범한 길속에 진리가 있다고 하니 독자분들께서도 이 책을 꼭 한번 읽어보세요.

 

+ Recent posts